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본문과 무관)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경원, 김기봉)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을 포함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떡국떡, 사골, 과일, 식혜 등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30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인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김기봉 민간위원장은 “이번 나눔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의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되어, 복지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을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경원 신현원창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