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1동 복지만두레, 급경사지 저소득가정 연탄배달 봉사 실시
대전 중구 문화1동(동장 김선희)은 11일, 문화1동 복지만두레(회장 인세종)에서 급경사로 지역에 거주해 연탄 배달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문화1동 복지만두레 회원들과 자생단체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차량 접근이 어려워 겨울철 난방 사각지대에 노출된 가구를 직접 ...
▲ 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본문과 무관)오류왕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흥규, 안영순)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복지위기가구와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선물꾸러미(떡국 떡, 소고기)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시사업 지원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복지위기가구와 관내 저소득 가구 등 총 70세대를 지원 대상으로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명절 식재료를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 속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복지서비스 연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영순 공동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고흥규 오류왕길동장은 “항상 지역 내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명절기간동안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복지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인천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