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구, 관내 위치한 케이블TV와 공동으로 ‘100세 건강의료강좌 Dr.Guro’ 마련
“건강하게 장수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구로구가 관내에 위치한 케이블TV ‘한국소비자TV’와 힘을 모아 ‘100세 건강의료강좌 Dr. Guro’를 마련한다. 이달 1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매주 수요일(6월 22일 제외) 총 6회 구청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뇌질환 방지(강사 허춘웅 명지성모병원 원장) ▲류머티스 바로 알기(민도준 류마티스 내과 원장) ▲척추질환의 모든 것(이상원 연세바른병원 원장) ▲치아 관리하기(권오달 덴타피아 치과 원장) ▲비만과 성인병(김문호 한의원 원장) ▲비뇨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박천진 제이비뇨기과 원장)로 구성된다.
구로구는 이번 강좌를 위해 장소 제공, 수강생 모집, 각종 행정지원의 역할을 맡고, 한국소비자TV는 강사 섭외, 강의 촬영 및 편집, 프로그램 편성 및 방송 송출의 역할을 담당한다. 현장 강의에 참가하는 수강생들은 무료로 건강강좌 청취가 가능하며 한국소비자TV는 강좌를 편집해 방송 송출을 하게 된다. 한국소비자TV는 스카이라이프 13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수강을 원하는 이는 10일까지 구로구 홈페이지(
http://www.guro.go.kr)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860-2841)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로구의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면서 “구청 예산의 투입 없이 주민들에게 건강 지식을 전해주는 ‘윈윈 강의’다”고 설명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