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수풀장 등 즐길거리 있는 해변 경쟁력 높다
  • 박명률
  • 등록 2011-08-20 14:46:00

기사수정
  • -전남도, 잦은 비로 피서객 감소 불구 목포 외달도 등 5곳은 증가-
올해 잦은 비로 남도 해변을 찾은 피서객이 전반적으로 줄어든 가운데 해수풀장이나 오토캠핑장 등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춘 해변은 오히려 이용객이 늘어나 경쟁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올들어 이날 현재까지 전남도내 해변을 찾은 피서객은 440만여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490만여명)에 비해 10%정도가 줄어든 것이다.

이처럼 남도해변 이용객 수가 전체적으로 감소한 상황인데도 목포 외달도, 보성 율포솔밭, 해남 땅끝송호, 진도 관매도, 신안 우전해변 등 5개 해변은 오히려 이용객이 크게 증가해 눈에 띈다.

목포 외달도 해변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7만여명, 보성 율포솔밭해변은 35% 증가한 34만여명, 해남 땅끝송호해변은 20% 증가한 30만여명, 진도 관매도해변은 25% 증가한 10만여명, 신안 우전해변은 15% 증가한 45만여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해당 시군에서 해변 외 부대시설 설치 등 해변을 관광객 유치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온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목포 외달도해변의 경우 섬과 어울어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가족과 함께 섬 속 해수풀장에서 안전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진도 관매도해변은 KBS 2TV 1박2일 프로에서 ‘관매 8경’을 소개한 덕을 톡톡히 보면서 평소 하루 2차례 운항하던 여객선을 9차례까지 증편 운항하고 있는 실정이다.

보성 율포솔밭해변은 해변 모래사장과 해수풀장 시설을 대폭 정비해 해변 모래사장이 길어지고 물놀이시설이 잘 갖춰진 저렴한 해수풀장을 운영하는데다 녹음이 절정인 녹차밭과 갯벌체험장이 가까워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과 농협 등 기업체의 하계수련회를 위한 단체 이용객이 급격히 증가했다.

신안 우전해변은 저렴한 해변텐트촌부터 고품격 휴양시설인 엘도라도리조트까지 다양한 숙박시설과 갯벌생태 체험, 소금 생산과정 체험, 갯벌을 가로지르는 짱뚱어다리, 이국적인 풍치를 더하는 해변 짚 파라솔이 이용객의 발길을 잡았다.

해남 땅끝송호해변은 숙식이 가능한 야외 편의시설인 오토캠핑장이 해변과 이어져 있어 해변에서 특별한 여름밤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이인곤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과거에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규모가 큰 해변을 찾는 경향이 강했으나 요즘은 주변 관광요소가 많고 이색적인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해변을 선호하는 이용객이 부쩍 늘고 있다”며 “도내 해변마다 각기 다른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관광요소를 발굴해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특별한 재미를 더하는 사계절 관광지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