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횡천강 국화 전시회','농기구와 국화의 만남' 전이 경남 하동군 횡천강둔치 일원에서 10.22-11.6(16일간)까지 열리는 중이다.
추수가 한창인 가을 들녁과 지리산 청학동에서 섬진강으로 흘려내리는 횡천강변에서 열리는 국화 축제라 가을단풍과의 어우려짐이 한층 돋보인다.
이날 가을비가 촉촉히 내리는 가운데 사)대승불교 조계종 경남서부교구가 주최하는 "국운상승.소통과 화합을 위한 수륙대제 및 방생법회"가 종정(성환 은파) 총무원장(성수 한파),중앙종회의장(영각 무애) ,경남서부교구장(현각 경월,) 각교구장및 경남서부교구스님과 종도 내,외빈등 800여명이 모인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법회에서는 총무원장(성수 한파)이 태풍으로 법당이 붕괴된 전남 광양의 불광사에 성금을 전달했으며, 횡천면민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금일봉을 횡천면장(윤 정완)에게 전달하였다.
한편 총무원장(성수 한파)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이 법회가 대한민국 건국이래 전쟁,사태,재해로 희생된 영령과 수륙공계 일체영혼 및 사람으로인해 사라져간 들짐승,날짐승등 모든 동물을 위령하고 생명존중을 일깨우는 계기가되고 방생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국운상승과 자비와 배려로서 소통과 화합하는 사회를 발원한다고 하였다.
주소:경남 하동군 횡천면 경서대로 1175-3
문의:055)880-6153
횡천면사무소 하동군 홈페이지:http://tour.hado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