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28 14:00 여성회관 2층 소강당에서 2011년 하반기 건강가정만들기 시민무료특강 열려◈‘여성이 만드는 여성의 건강’이라는 주제로 고신대학교 예방의학과 고광욱 교수가 여성들의 건강관리 및 신체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제안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우정임)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여성회관 2층 소강당에서 ‘2011년 하반기 건강가정만들기 시민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일반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신대학교 예방의학과 전문의인 고광욱 교수가 ‘여성이 만드는 여성의 건강’ 이라는 주제로 현대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건강과 질병예방에 대하여 강의한다.
고광욱 교수는 특강에서 나이 들어가면서 꼭 필요한 여성 건강에 대한 이해와 질병이 오기 전 예방법, 병이 왔을 때의 대처법 등을 약 2시간동안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 삶이 건강과 질병을 결정한다는 내용으로 ‘내 몸 개혁 6개월 과정, 체계적인 생활 습관, 개인건강 잠재능력 극대화’ 등 여성들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특강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10월 27일까지 여성회관에 전화(☎ 610-2022, 2026)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여성들이 자신의 건강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신체활동의 새로운 진실을 알게 하여 질병예방의 실천방향을 제시하는 이번 특강은 현대 여성들의 개인 건강은 물론이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여성회관은 앞으로도 가정문제 상담실 운영과 시민특강 등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