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1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 지난 22일,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선보여 -
예산군은 지난 22일 문예회관에서 ‘2011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12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프로그램 발표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1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워크숍 및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자치센터의 기능과 자치위원의 역할 등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그동안 각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초청된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의 ‘마을과 사람’ 박희선(여?45) 대표가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자치위원 및 리더의 역할과 주민자치 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강을 했으며 이어 우수사례 발표, 12개 읍?면 각 센터별 프로그램 발표회로 진행됐다.
최승우 군수는 “지역에서 헌신?봉사하며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운영 활성화가 이루어져 지역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할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고 “그 변화의 원동력이 주민자치위원이어야 하며 군정도 이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 따르면 2004년 예산읍 주민자치센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2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 문화여가, 지역복지, 주민편익 등을 위한 다수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행복하고 살맛 나는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각 센터간 정보교류가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yv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