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농업기술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한 강사 교육 실시
충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2012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강사요원 300명을 대상으로 2012년도 새해 농업인 교육을 위한 강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남의 농정 추진전략인 3농 혁신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2012년 정책방향 설정과 과정별 신기술 및 신품종 소개를 위한 자리였다.
특히, 3농 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특강과 더불어 내년 총선과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시·군 교육담당자들이 혼동할 수 있는 농업인교육에서의 선거법과 위반사례 등의 강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은 식량작물, 전·특작, 원예, 축산, 생활자원 5개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식량작물은 올해 문제가 되었던 볍씨의 발아불량방지를 위한 종자소독법과 식량작물분야 현안과제, ▲전·특작은 특성화 방안과 신품종소개, ▲원예는 수확 후 품질유지관리기술과 에너지 절감기술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 졌다.
또한, ▲축산은 사료비 절감을 위한 고품질 조사료 생산, 각종 가축 전염병에 대한 방역대책, ▲생활자원은 농촌전통 지식자원 활용기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 졌다.
내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도내 전지역에서 1~2월중 농업인 3만명을 대상으로 집중 추진하게 되며, 연중 상설교육으로 4만명을 교육하여, 2012년도 총 7만여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충남의 주요 농업정책인 3농혁신의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고, 현장 맞춤형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기술에 초점을 맞춘 영농교육을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