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문의> ☎ 02-2100-6625 과학문화팀장 최성유, 사무관 박문혁
02-559-3849 한국과학창의재단 실장 강흥서, 담당 김홍식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 및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함께 청소년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최신 과학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행사인 ‘2011 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를 12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아주대 종합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는 187년 전통의 영국 왕립연구소(Royal Institution)에서 실시하는 크리스마스 과학강연을 모델로 한 콘서트 형식의 강연으로서, 매년 새로운 과학 이슈와 문화 공연을 통해 청소년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올해에는 ‘창의와 융합, 과학으로 열린 세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해양, 로봇, 창의인성, IT’ 분야를 심도 있고 유쾌하게 다룰 예정이다.
○ 22일 오전에는 ‘바다 속의 화산’을 주제로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교수로 재직중인 이상묵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며, 오후에는 ‘지능로봇, 인류의 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KIST 프론티어 지능로봇 사업단의 김문상 단장이 강연한다.
○ 23일 오전에는 ‘인간 본성의 진짜 얼굴을 만나다’를 주제로 국내 최초 진화심리학을 전공한 경희대 전중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며, 오후에는 융합과 미래 전문가인 관동대 의대 정지훈 교수가 “IT 기술은 우리사회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까?”라는 주제로 흥미로운 강연을 들려준다.
□ 강의 전에는 레이저 쇼, 샌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공연과, 제1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학생들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다양한 시각자료들과 함께하는 신개념 과학콘서트에 과학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개막식은 22일 오전 11시부터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 참석 예정자로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강혜련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상곤 경기교육청 교육감, 이원영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 고철기 나노소재특화팹센터 원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 등이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