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겨울방학 기간동안 덕산온천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덕산온천과 인근 문화유적지를 연계 탐방할 수 있는 ‘덕산온천 명품버스투어’를 운행한다.
이번 버스투어는 덕산온천 외래 투숙객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역사문화 탐방’과 ‘사과체험관광’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되며, 지역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각 문화유적지별로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 해설을 들을 수 있어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는 오감 만족 버스투어로 관광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버스투어 운영은 사전예약자에 한해 매주 토요일 10시 덕산온천관광지 리솜스파캐슬 앞에서 출발하여 충의사, 수덕사, 추사고택 등 주요 문화유적관광지를 둘러보는 답사관광 후 수덕사 산채정식을 즐기고, 마지막으로 사과잼, 사과파이 만들기 등 예산황토사과 체험관광을 마치고 다시 덕산온천관광지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영시간은 약 6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버스투어 이용요금은 무료이나, 각 관광지별 입장료(체험비) 및 중식비, 여행자 보험 가입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사전 예약 등 버스투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 녹색관광과(☎041-339-7312) 또는 스파캐슬 이벤트팀(☎010-7242-1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에도 덕산온천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온천버스투어를 운행한 바 있으며, 이용객들로부터 만족도가 높고, 덕산온천 홍보 효과가 큰 것으로 파악되어 이번 동절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단순한 온천체험으로 끝나는 관광이 아닌, 머물면서 온천과 연계한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시찾고 싶은 덕산온천 이미지 각인과 더불어 덕산온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덕산 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