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의회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197회 제2차 정례회를 22일 오전 10시 제9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 이번 정례회는 2011년도 군정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12월 21일(수) 2012년도 예산안을 심의ㆍ의결하였으며, 오늘 2011년도 제1회 군유재산 관리 계획안을 비롯한 총9건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최종 의결하였다.
○ 이번 정례회 중 심사된 안건은 ▲홍성군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11년도 제1회 군유재산 관리 계획안 ▲홍성군 재난관리기금 관리 및 운용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홍성군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 조례안 ▲홍성군 승마장 관리 운영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가축사육 금지구역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홍성군 농업인 마을공동급식 지원 조례안 ▲홍성군 용봉산 자연휴양림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으로 군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심의한 결과 모든 안건이 원안 및 수정가결 되었다.
○ 이어서, 연세대학교 농어촌특별전형 특목고 포함반대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이상근 의원)으로부터 소신과 책임, 적극적인 노력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둔 특위활동결과 보고 청취를 받고,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원안 가결했다.
○ 폐회식을 끝으로 올해의 마지막 회기를 마치면서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은 군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집행부의 여러 민원 발생 및 정책에 혼선을 낳는 수동적인 업무 처리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며 보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홍성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의회 차원의 대책을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다가오는 임진년 새해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군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충실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