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도약하는 군정! 신명나는 청양’이라는 군정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 결과 2011년 각종 수상으로 빛이 났다.
이석화 청양군수 개인상으로 △2011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제8회 금강환경 대상 △하모니대상을 비롯해 단체 수상으로 G마켓/옥션 e마케팅 Fair여행부문 대상, 청양고추?고축축제?친환경고장 전국1위, 공공기관 청렴도 충남도1위?전국7위, 품목별 연구회 최우수, 시군통합평가 우수 등 15개 분야에서 3억5천여만원의 상사업비를 수상했다.
특히 이석화 청양군수는 지난 4월 전국 기초단체장 중에서 유일하게 기초단체발전부문 ‘청정지역육성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해 화제가 됐다. 그 이후에도 한 해 동안 친환경 ?복지 행정을 실천한 결과 12월 금강환경대상과 하모니대상이라는 큰 상 두 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금강환경대상은 환경 보존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상금 500만원을 수상했으며 상금은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양사랑인재양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
또한 청양고추, 고추구기자축제, 친환경고장이라는 청양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해였다. 전국 151개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인지도ㆍ매력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추관련 1위 △고추축제 관련 1위 △환경친화적 이미지 1위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청양군은 지역의 청정자연, 관광자원과 제12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연계한 여행 콘텐츠 개발이 여행 체험 고객의 서비스를 크게 만족시켜 ‘G마켓/옥션 e마케팅 Fair여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정한 청양의 이미지는 환경에 그치지 않고 공직자들의 업무에서도 빛을 발했다. 행정의 투명성을 위해 부패 방지 및 공직기강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한 결과 공공기관 청렴도에서 청양군이 충남도내 1위, 전국 7위의 성적을 기록해 클린 청양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올 한해의 값진 수상은 충남의 중심을 넘어 한국의 중심으로 자리하기 위해 500여명의 공직자와 주민들이 불철주야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라며 이러한 가시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2012년 새해도 힘차게 달려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