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이하 도민체전)’가 오는 4월 26일부터 4일간 거제시에서 열린다.
거제시는 이번 도민체전을 ‘일류거제! 번영경남! 하나되는 도민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시민ㆍ기업ㆍ사회단체가 다 함께 참여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현재 시와 시체육회는 도민체전 전반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현수막, 배너기, 리플릿 등을 통해 도민체전 홍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도민체전이 되기 위해선 시민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시민들의 참여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 마련에 애쓰고 있다.
이를 위해 도민체전 홍보 현수막, 배너기, 홍보탑, 홍보아치 등 각종 홍보물 제작 때 도민체전을 함께 하기를 원하는 기업과 단체에 대해선 이들의 엠블럼이나 명칭 등을 홍보물에 같이 표시해 제작 설치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 등으로 도민체전에 대한 기업들과 단체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도민체전 기간 중 자발적인 승용차 2부제 시행, 숙박ㆍ음식점 등의 친절하게 손님 맞기,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시민?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환경정화활동, 도민체전 홍보를 위한 캠페인 실시 등 시민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민체전의 성공의 키는 시민들을 비롯해 기업, 단체의 많은 참여에 있다.”, “이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 생각한다. 거제를 찾는 다른 시?군 선수단과 방문객들을 친절과 온정으로 맞이하고, 다시 찾고 싶은 거제를 만들어 감동을 주어야 한다. 이번 도민체전은 우리 거제시의 진면목을 보여 줄 최고의 기회이다.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만이 도민체전이 역대 가장 성공적인 도민체전으로 기억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도민체전을 위해 거제시는 오는 2012년 3월 16일까지 계속해서 도민체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도민체전의 참여율 제고를 위해 도민체전 참여자들에게 기념품, 지역 유명 관광지 입장료 및 유람선 승선료 할인권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시민, 기업 및 단체에서는 거제시청 교육체육과 도체지원T/F팀(055-639-3057)으로 연락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