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남원시는 11일 시청 주민복지과 앞에서 희망복지지원단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원서비스를 펼친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환주 시장, 공기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웃을 적극 찾아 도우며,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지지망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또 저소득층 지원뿐만 아니라 중앙부처에서 실시하는 296개 전문화된 사회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들은 자신이 사는 거주지에서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적절한 서비스를 신속히 찾을 수 있어 복지체감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주 시장은 현판식에서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남원시청 주민복지과 김재하 063-620-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