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남원시는 2011년 지자체 정부합동 평가 자활부문에서 228 기초자치단체중 전국 1위를 차지하였다.
정부합동평가는 자활사업 참여 수급자의 탈수급률, 자활사업 참여 수급자의 취·창업률, 자활근로 및 자활공동체 지원실적 총 3개 지표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활공동체의 안정된 사업추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사업을 우선 위탁 지원 및 자활기금 지원, 수급자의 취업 및 창업률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2011년에 400여명의 저소득층이 일자리 지원사업인 자활근로사업, 자활공동체 창업, 자산형성 목적의 희망키움통장, 맞춤형 일자리사업인 희망리본프로젝트 사업의 성실한 추진이 이루워 낸 성과이다.
남원시 김순기 주민복지과장은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의 적극적인 발굴 및 자활사례관리 강화 등 자활사업 활성화를 기하고, 저소득층의 탈수급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문의 : 남원시청 주민복지과 양경순 063-620-6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