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남원시가 2013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8월 3일 청와대,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를 잇따라 방문하여 내년도 국가예산에 대한 지원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시장은 먼저 청와대를 방문하여 이달곤 정무수석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남원 도예촌 조성 등 지역의 현안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이어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요천 생태습지 조성, 지리산 허브밸리조성 사업이 계획년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소관부처에서 삭감된 예산을 전액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또한 국토해양부를 방문하여 개발촉진지구 기반시설사업 지구지정 및 개발계획(변경) 승인을 건의하였다.
남원시는 앞으로 삭감, 쟁점, 미반영 사업에 대한 기재부 2차 심의단계에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를 전액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와 전북도, 남공회원,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 담당 : 기획실 안민엽(620-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