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서북구가 ‘천안흥탕령춤축제2012’와 ‘2012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등 국제행사와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편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시내버스 승강장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버스승강장 정비는 관내 150개 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벽체도색, 옆판·상판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설치한지 오래된 승강장의 경우 벽체의 색이 바랜 승강장, 투명재질의 옆판은 긁힌 자국으로 불투명한 상태인 승강장, 그리고 벽면에 낙서가 되어 있는 승강장 등이 정비대상이다.
이러한 승강장의 경우 청소를 실시하여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승강장 정비에 어려움이 있어 이번에 승강장의 벽체도색과 옆판·상판에 대한 교체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서북구는 동지역 대로변 승강장부터 실시하고 올해 실시하지 못하는 승강장의 경우 내년 초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며 정비한 승강장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