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이명박 대통령은 25일(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외자문위원들을 청와대 녹지원으로 초청하여 다과 행사를 함께 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세계 각지에서 활발한 통일운동을 전개하고, 봉사활동 등으로 민간외교에도 힘써온 민주평통 해외자문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김현욱 수석부의장과, 김영호 북미주부의장을 비롯한 유럽, 중남미, 중앙아시아 등 86개국, 15개협의회 자문위원 600여명이 참석 했습니다.
* 15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은 총 19,950명(임기: 2011.7.1~2013.6.30), 국내(16,813명), 해외(3,137명, 105개국)
이명박 대통령은 통일이 ‘더 큰 대한민국’을 위한 기회가 되기 위해서는 늘 깨어 있는 가운데 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준비해 나가야함을 강조 하고, 국민적인 통일운동으로 채워가고 있는 ‘통일항아리’가 국내는 물론 동포사회에도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희망 했습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주변 나라들이 우리와 뜻을 함께하고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전 세계 국가들에게도 축복임을 적극적으로 이해시켜 나가야 함을 설명 했습니다.
이를 위해 민주평통 해외자문위원들이 통일담론을 확산시키고 통일에 대한 국제적 지지를 얻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