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익산시립무용단의 제29회 정기공연이 오는 10월 25일(목) 저녁 7시 30분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립무용단의 정기 공연은 ‘夢(꿈)... 그 설레임’을 주제로 의정부 시립무용단과 함께 펼쳐져 아름다운 춤의 향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익산시립무용단과 의정부시립무용단이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익산시립무용단은 이번 공연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전통문화예술에 새로움을 더한 공연을 준비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무용색을 보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공연 1부에서는 의정부시립무용단이 북으로 간 무용수로 유명한 최승희 류의 작품들로 시대를 넘나드는 무대를 준비했다. 이어 2부에서는 익산시립무용단이 전통춤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해 생음악 반주와 남상일의 판소리로 무대의 흥을 돋우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의 초대권은 강혜선 아트플라워, 모현동시립도서관, 솜리문화예술회관, 유정악기사, 영등동 이안경원, 영등동 대한서림, 부송동 ZOO커피, 코오롱스포츠에서 배부하며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좌석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익산시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도 관객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의 향연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관광과 859-5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