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양영흠)에서는 2013 제주사랑티켓에 참여할 제주도내 공연?전시단체와 기획사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제주사랑티켓지원사업은 관람비용 마련이 어려운 어르신(65세 이상) 및 아동/청소년(24세 이하) 등 취약계층의 공연/전시 관람료를 일부 지원함으로써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 자격은 제주도내에서 개최되는 연극, 뮤지컬, 아동극, 무용, 음악, 전통, 전시 등 순수 공연예술을 유료(공연:10,000원 이상 / 전시:8,000원 이상)로 판매하는 단체(기획사)로서 5월~6월에 공연예정인 작품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 단체 및 기획사는 사랑티켓홈페이지(www.sati.or.kr)에서 참가단체(극단/기획사) 회원으로 가입 후 사업자등록증 및 기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월 5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4월 22일에 발표된다.
2013 제주사랑티켓사업 3~4월 참가작품으로는 뮤지컬 부문에서 “난타”와 “액션드로잉 히어로”아동극으로는 “코코몽 시즌2”“아기돼지삼형제”가 선정되어 공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