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 |
의정부시청 그림동호회와 야구동호회 회원 30여명은 지난 주말과 일과 후 틈틈이 민락동 의정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복지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미술동호회 “The Grim"과 야구동호회 ”해피바이러스“의 벽화그리기 연합 봉사활동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지난해 두 동호회는 뜻을 모아 호원동예비군훈련장의 낡은 담장을 화사하게 변화시켰고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멋지게 벽화작업을 마무리 했다.
벽화는 도라지, 주홍부전나비 등 우리의 꽃과 나비를 테마로 기획되어 정겨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특히 “나비날개 포토존”이 만들어져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총 108m의 긴 담장은 때 이른 무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정성어린 붓질을 이어간 동호회 회원과 지역봉사활동 참가자 100여명의 노력으로 새롭게 변하여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그림동호회 회장 김순덕(시민봉사과장)회장은 “공직자로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작은 힘을 보태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벽화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