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
제18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가 주최하고 의정부시, 의정부시의회, 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제6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우수작품 시상식이 6월 5일 15시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환경사생대회는 지구온난화의 위험성과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들이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응모된 작품은 미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였으며 우수작품 시상은 대상(의정부시장상)5명을 비롯해 최우수상(의정부시의회의장상), 우수상(의정부교육지원청장상), 특선(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쳔협의회장상) 등이 수여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전시민이 100만그루 나무심기 및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환경사생대회에서 입상하여 수상의 영예를 얻은 어린이들을 축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