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6. 10(월) 녹양동주민자치센터에서 자금동 및 녹양동주민자치센터 강사 20여명을 초빙하여 강사와의 소통의 장을 열어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5.22일부터 의정부3동과 장암동을 시작으로 이번이 6번째인 이번 간담회에는 자금동 및 녹양동 주민자치위원장과 동장, 동별 주민자치센터 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강사들의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주로 들으며 진지하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대화를 나누었다.
이번 방문은 시장이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 직접 찾아가 현장의 소리를 듣는 강사와의 소통의 장으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과 함께한 ‘시민과 시장이 함께하는 DoDoDo!’프로그램에 이어 주민자치센터 구성원과 격의 없이 만나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한 강사는 “시장님이 직접 주민자치센터 강사들의 애로점에 대해서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안시장은 간담회가 끝난 후 “주민자치센터 강사와 직접 만나 현장의 소리를 곧바로 들을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의정부시 평생교육의 기반을 닦기 위해 애쓰겠다.”고 말하고, 강사 한분한분의 건의사항을 최대한 방영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