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월 2일부터 10일까지 상반기 청년 맞춤형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를 2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상·하반기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설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용인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프로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당진의 황금들녘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2013년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를 위해 준비단을 구성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해나루쌀 등 당진 농산물의 친환경 이미지를 홍보하고 소비자 현장체험을 통해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는 19일 농업인 대표와 관련 단체 등 30여 명이 모여 추진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추진협의회에서는 지난해와 같이 당진시농업인단체협의회(협의회장 최상묵) 주관으로 오는 10월 5일 삽교호국민관광지 내 체육공원에서 개최키로 했으며, 지난해 추진상황과 개선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행사를 주관하는 농업인단체협의회 최상묵 회장은 “농업인단체와 관련기관이 협력해 지금부터 차근차근 행사를 준비해서 참여하는 체험객에게 재미와 즐거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를 추진할 삽교호국민관광지내 체육공원 주변에는 메뚜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약 29,000㎡의 논에 모내기를 완료한 상태며, 참여자들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고구마 정식과 콩재배 등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