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0일 대진대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포천투어’(포천농특산품알리기사업)를 실시했다.
이날 일정은 대진대에서 출발해 (주)조술당에서 막걸리공장 견학 및 술빚기 체험, 난재배농원 견학, 영그린하우스(두부체험), (주)성진식품 한과체험과 떡메치기 일정으로 포천을 아는데 유익한 시간들을 보냈다.
참가자 학생은 “4년간 대학을 다니면서 포천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미처 몰랐다”며,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도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포천투어의 주된 목적은 학생들이 포천에 대해 잘 알고 졸업한다면, 졸업후에도 포천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며 포천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단지 포천을 거쳐 가는게 아니고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조금이라도 포천을 알리고 연어와 같이 다시 포천을 찾는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