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포천시 가산면새마을부녀협의회(회장 이금숙)는 지난 25일 가산면 경북중학교, 가산초등학교, 정교초등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6.25전쟁 63주년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주먹밥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가산면새마을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직원 등 60여명 참여해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 학교 정문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눠 줘 우리 민족의 쓰라린 과거를 생각해 보고 다시는 동족상잔의 비극이 발생치 않도록 되새기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금숙 부녀협의회장은 “비록 하나의 주먹밥으로 많은 것을 알 수는 없겠지만, 이러한 경험을 통해 우리의 역사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했다"고 밝혔다.
김영길 가산면장은 “현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6.25전쟁은 추상적이고 와 닿지 않는 일이 돼가고 있다”며, “이러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통일을 염원하고, 그때 그 시절 어르신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세대간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