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홀몸노인 돌봄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홀몸노인 돌봄사업은 65세이상 독거노인과 지역 사정에 밝은 새마을부녀회원의 1:1자매 결연을 맺고, 수시로 결연노인의 가정을 방문하고 안부전화로 근황을 확인하는 등 가족 같은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결연노인의 건강이 악화되거나 정서 불안 등 변화가 생기면 전문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사업세부내용설명과 대상자와의 상담기법, 노인자살예방에 관한 주제로 포천노인복지센터 신재숙 소장, 노인자살예방센터의 변혜영 선생님의 강의가 이어졌다.
새마을부녀회 관계자는 “홀몸노인들은 정서적 고립과 높은 우울감으로 고독사의 위험이 커서 더 많은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결연대상 어르신에 대한 서비스 수준의 질을 높여 노인 돌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