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취임3주년을 맞은 7.2일 관내 저소득 재가노인들을 위한 도시락 배달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도시락 전달과 함께 노인들의 주거환경과 건강상태를 직접 살펴보고 생활실태 청취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날 행사는 화려한 기념행사 대신 43만 시민들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겠다는 취임당시의 각오를 잊지 않겠다는 취지로 추진하게 되었다.
의정부2동에 거주하는 주민 김아무개씨는 그동안 다른 단체장들의 취임 기념행사를 보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과시하기 위한 겉치례 행사가 많았는데 안시장의 취임 기념행사를 보면 신선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락 배달 봉사 후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 노인 및 장애인 업무 담당직원들을 초청하여 오찬을 제공하여 격려하고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 시민들께 더욱 낮은 자세로 봉사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