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9일 시립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2013년 지역사회 지도자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과 통리장 등 지역사회의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 평등한 지역발전을 위한 지도자들의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김성학 강사는 ‘양성평등’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만나는 체험사례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민들은 “진정한 양성평등은 ‘남녀가 다름을 인정하고 그 다름 자체가 소중한 가치로서 인정 받아야 하는 것’이라는 소중한 의미를 깨닫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생활 속에 잔존하는 성별 고정관념과 성 차별적 행동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해 여성 친화적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장기계획 수립 및 조례·규칙 제·개정시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하고, 사업에 대한 성인지 예산을 편성하는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