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이 내년부터 2017년까지 4년간 도교육청 금고를 운영할 금융기관으로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지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금고 약정기간이 올해 말로 만료됨에 따라 지난달 7일 경쟁방법으로 공고를 냈지만 농협은행이 단독으로 참여해 지난달 30일 재공고를 실시했다. 재공고에도 추가로 신청서를 낸 금융기관이 없어, 지난 13일 외부전문가와 교육청 내부공무원으로 구성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어 단독으로 참여한 농협은행을 대상으로 △신용도와 안정성 △대출과 예금금리 △이용편의성 △금고업무 관리능력 △기여와 협력사업 등 5개 분야 18개 세부항목에 걸쳐 평가를 벌여 금고지정 대상자로 심의·의결했다.
도교육청은 심의결과를 바탕으로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차기 금고로 최종 확정하고, 금고지정 결과를 도보와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 뒤 이달 안에 금고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의 2013년도 총 예산규모는 2조 6154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