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3년 연속 대상
  • 김진규
  • 등록 2013-11-29 14:22:00

기사수정
  • - 시민참여 확대로 SNS 감성소통 성과 인정 -

대구시는 시민참여 확대 등 SNS 감성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제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3년 연속 광역지자체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며,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기반의 고객 지향적 소통 경영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평가․시상하는 대회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200여 개 기업과 86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통지수, 소셜 소통지수를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검증) 등 엄격한 평가로 실시됐다.
 
이번 성과는 시 SNS채널 ‘다채움’을 통해 시민들과 안부 인사, 편안한 대화, 신속한 질의응답으로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시민기자단과 SNS홍보단을 활용해 시민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발굴해서 스토리텔링해 사진,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면서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낸 결과다.
 
이 같은 노력으로 ‘다채움’은 2011년 개통 이후 운영 3년 만에 소통규모가 10배로 성장하게 됐으며, 현재 일일 6만여 명이 활발하게 소통하는 채널로 시정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 2011년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2013년 대한민국SNS대상(광역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도 받았다.
 
대구시는 SNS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SNS여론이 시정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시, 의회, 구․군, 경찰청, 교육청, 공사․공단 등 온라인상에 흩어져 있는 대구시 관련 SNS채널을 한 곳에 모아 시민 누구나 SNS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관련 이슈를 확인, 시정현안에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SNS통합허브시스템 ‘대구톡톡’(sns.daegu.go.kr)을 2013년 11월에 개통해 대민서비스를 하고 있다.
 
 ‘대구톡톡’은 11. 4. ~ 11. 10., 1주일간 시민을 대상으로 SNS통합 허브시스템 네이밍 공모를 실시한 결과로 선정된, 시민이 직접 만들어준 이름이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대구톡톡’을 기반으로 주요 정책 결정시 시민참여를 확대해 나가는 소통행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전재경 대변인은 “SNS운영이 소통행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새정부 핵심 정책인 정부 3.0에 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등 지방정부와 시민 간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홍보 콘텐츠 제공으로 대구시정에 시민들 참여를 더욱 확대해 소통지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11월 28일(목)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