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2014.5.28.충남지방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보호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은성 강사(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올바른 장애이해와 장애인식개선’이라는 주제아래 경찰관이 사건수사 등 장애인을 대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과 인권침해 방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초 ‘염전노예’ 등 도서지역 장애인 인권침해 행위가 최근 이슈로 떠오르면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배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 김은성 대표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편견을 없애고,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누구든지 장애인이 될 수 있음을 알리며 장애 예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장애인 인권교육을 주최한 청문감사담당관실 관계자는 “장애인 인권보호 직무교육을 통해 현장 경찰관들의 인권감수성을 고양하고, 장애인에 대한 적극적인 인권의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