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제천시 햇살요양병원이 의사의 갑작스런 사직으로 병원이 문을 닫으면서 입원해 있던 환자들을 확보하려는 인근 요양병원들간에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3일 제천시보건소에 따르면 햇살요양병원은 근무하던 의사가 월급을 받지 못하자 지난 1일 사직을 통보하면서 환자 86명의 진료가 불가능해지자 문을 닫았다.
내토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의 햇살요양병원은 몇달전부터 생활협동조합법과 의료법 위반혐의로 조사를 받아 왔으며 이로인해 의료보험공단으로부터 보험급여를 받지 못해 의사를 비롯한 직원들의 월급도 주지 못하는 등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현재 제천지역에는 햇살요양병원을 비롯해 법정 관리상태인 중앙효요양병원 등 5개소의 생협 병원이 있으나 대부분 운영상태가 매우 열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햇살요양병원의 폐업으로 이 병원에 자금을 투입했던 조합원들의 연쇄적인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