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충주시가 올해 3분기 시민이 뽑은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 연수동에 근무하는 조명연 주무관과 호암직동 이미경, 교현2동 조영희, 보건위생과 이유진 주무관을, 베스트 친절부서로는 창조정책담당관실과 소태면을 선정했다.
|
시는 지난 2012년 10월부터 친절공무원 및 친절부서 선발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평가위원제도를 도입,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친절공무원 30명, 친절부서 8개 부서를 선정했다.
친절공무원과 친절부서 선정은 충주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 친절 설문함 및 시민평가위원이 추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평가위원이 민원인으로 가장, 친절도를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공무원과 부서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평가위원은 추천된 공무원 및 부서를 무작위로 방문하며 공무원을 접촉한 후 평가표에 의한 검증을 실시한다.
최인옥 충주시 민원팀장은 “친절공무원 및 친절부서 시민평가제도의 운영은 친절의 생활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통해 친절한 충주시를 만드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무원에 대한 친절도를 평가하기 위한 친절 설문함을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25개와 시청 종합민원실 2개 등 27개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