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제천문화원(원장 이광진)은 568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우리민족의 혼과 숨결이 녹아 있는 한글의 소중함과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를 개최한다.
|
요즘 인터넷과 핸드폰 등에서 유행하는 무분별한 우리말의 비속어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한글날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라는 대회를 개최하여 우리말 사랑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하고 우리고장을 널리 홍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는 1부 O:X문제로 본선진출자를 선정하고, 2부는‘도전! 골든벨’방식으로 진행하며, 문제는 한글 외에 제천인이라면 기본으로 알아야 할 제천문화 문제가 출제된다.
부대행사로 아름다운 순우리말 시화 작품 손글씨(POP)와 캘리그라피(그림글씨)가 전시된다. 또한 석고방향제에 손글씨 써보기 체험코너를 운영하여 본인이 직접 쓴 작품은 가져가도록 마련되었다.
제천문화원 이광진 원장은 “문화융성시대 한글은 세계적으로도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문자이므로 한글과 디지털문명이 결합하여 세계화와 디자인화가 된다면 한글이 대한민국의 부흥을 이끌어 낼 것이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는 10월 9일 제천체육관에서 오후 1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행사중 참여자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경품이 마련되어 재미를 한층 돋을 예정이다.
다시 휴일이 된 한글날에 가족과 함께하는 풍성한 행사가 될 것이며 자세한 문의는 제천문화원 043)642-364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