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박종훈 도교육감이 거창법조타운 건립과 관련 학부모들에 의한 학생들의 등교거부 사태에 대해 “심각한 국면으로 가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감이 할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취임 100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내일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거창현지를 방문해 문제해결을 위한 활동을 벌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박 교육감은 8일 오전 거창을 방문해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 유치위원회측의 의사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활동을 벌인다.
그러나 박 교육감은 이날 교육감으로서 입장을 밝히는 것에 대해서는 양측의 입장으로 인한 파장이 예상되는 만큼 의견을 청취하는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거창교육청과 각 학교는 6일과 7일 현장체험학습원을 낸 각 20명, 52명 이외 나머지 학생들을 무단결석으로 처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