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이 부산시의 자매도시인 상하이시에 10월 10일부터 14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부산탁구교류방문단 23명을 파견했다.
재단은 상하이시와 2009년부터 문화·예술공연교류, 청소년 캠프파견, 한·중·일 아동우호그림전 개최 등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스포츠 교류를 진행해 부산-상하이 시민 간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파견은 지난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상하이탁구교류방문단 18명이 부산을 방문해 부산 시민과 탁구 교류를 한 데 이어 마련됐다.
방문단은 상하이를 방문해 상하이체육관에서 △탁구 친선경기(남녀 혼합복식 단체전)참가 △현지 탁구전문교육학교 방문교류 △상하이 탁구동호인들과 교류 △문화탐방 등의 일정을 펼치며 다시 한 번 양 시 시민 간 우정을 다질 계획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부산-상하이 시민 간 탁구교류를 통해 서로 기량을 펼치며 우정을 나누길 바란다”며, “이번 시민 탁구교류를 계기로 향후 양 도시 시민 간 더욱 다양한 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