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자 다자녀 가정에게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는 ‘多사랑카드 가맹업체’ 모집에 나섰다.
多사랑카드는 충청남도에서 농협/BC카드사 및 가맹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두 자녀 이상 가정에게 카드를 발급해 주고, 이 카드로 가맹업체의 물품을 구입하거나 시설을 이용할 경우 다양하고 실질적인 할인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출산 장려시책의 일환이다.
모집대상 업체는 금융, 제조, 유통, 문화, 예술, 체육, 이·미용업, 요식업, 학원, 안경, 사진 등으로 신청은 연중이며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어디든 가능하다.
가맹업체로 등록하면 BC카드 가맹점 수수료 0.2% 할인과 BC카드 무이자 2~3개월 할부 판매지원, 충남 多사랑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업체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가맹점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은 충남 다사랑카드 홈페이지(http://cndasarang.bccard.com) 또는 보령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 등 사회적 문제를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인 행복하고 희망찬 새보령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업체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