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재외동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한인 언론인 63명이 광주를 방문한다.
광주광역시는 세계 17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언론인들이 23일부터 1박2일 간 광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회장 이건기․싱가포르 한나프레스 발행인)는 글로벌 언론 네트워크를 통해 750만 재외동포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구심점을 마련하기 위해 결성됐다. 35개국 140여 개 도시에서 한글로 발행하는 언론매체를 아우르며 400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제14회 세계언론인대회(20일~24일)의 주요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방문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국립5․18민주묘지, 광주비엔날레 등을 둘러봤다.
광주시는 재외동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인 한인 언론인들의 방문이 광주를 세계에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24일 윤장현 광주시장이 주재하는 환송오찬 후 2015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국제행사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시정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계 한인 언론인 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문화, 관광, 투자유치 등 해외 협력체계를 확보하고 광주시정을 적극 홍보하는 기반을 마련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