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오는 17일부터 ars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7개로 늘어난다.
광주광역시는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방세 ars 납부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기존 광주카드 1개에서 bc,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카드까지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ars 납부서비스는 인터넷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이 국번없이 ‘1899-3888’ 전화 한 통화로 지방세 미납 또는 체납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도입해 11월 현재까지 879건 1억2600만원의 지방세를 납부하는 등 최근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지방세 납부뿐만 아니라 지방세 환급금에 대한 조회와 신청도 할 수 있다.
ars 납부서비스는 신용카드 외에 시금고인 광주은행을 통해 계좌이체와 가상계좌 이체로도 납부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매일 새벽 0시10분 ~ 오후 11시30분)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는 ars뿐만 아니라, 가상계좌 이체, 인터넷 납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납부 등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납부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