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충북 충주시가 상수도부문에서 최우수등급인 ‘가’ 등급을 차지하며 201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로부터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328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충주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을 받는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에 대한 평가를 5개 분야 21개 세부지표항목으로 나눠 지난 3월~7월까지 실시했으며, 충주시는 상수도부문 충청북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충주시는 다양한 사업 발굴과 주요사업의 경영효율을 통해 그 동안 안정적이고 합리적으로 상수도공기업을 운영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결과는 직원 친절교육 및 수돗물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해 맑은 물 공급에 앞장서는 한편, 유수율 제고사업, 시민편의 시책 추진 등 다양한 사업 발굴과 주요사업의 경영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라 할 수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민서비스 향상과 경영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전국 최고의 우수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부문에서 2012년 보통인 ‘다’ 등급에서 2013년 우수 등급인 ‘나’ 등급으로 높였으며, 올해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