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충북 충주시가 최근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가족친화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은 저출산ㆍ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가족생활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련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제도이다.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ㆍ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공공기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의 인증을 부여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올해 충주에서는 충주시와 신양종합식품(중앙탑면 소재) 2개 기관이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그동안 직원이 적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의 날(매주 수요일) 지정 운영, 임산부 편의용품 제공, 직원 취미생활을 위한 동호회 지원, 신규공무원 환영행사, 워킹맘 자녀 시청방문 등 다양한 제도 운영을 통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왔다.
충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도정비와 지원에 더욱 노력하고 기업 및 공공기관에 확산해 기업이미지 향상 및 각종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가족친화 인증기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