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마포구 자원봉사센터의 ‘마포구 NGO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젝트’ 가 2014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2014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창의성 ▲실행가능성 ▲예산 효율성 ▲지속가능성 등 4개영역 7개 항목을 지표로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평가한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포구 NGO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젝트’ 는 지역의 NGO가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역 자원 네트워킹을 추진하고, NGO의 조직운영능력을 배양시켜 자원봉사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구는 지역사회에 산재해 있는 NGO중 시민참여형·생활밀착형·비영리성·비종파성 공공사업을 펼치고 있는 NGO를 선정하여 ▲‘마포구NGO협업센터’조직·운영 ▲NGO 자원봉사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1NGO + 1기업 + 1캠프 자원봉사사업 운영 ▲NGO와 함께하는 자원봉사박람회 ▲NGO 기관방문 자원봉사 체험행사 등을 진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마포구 자치행정과 강희천 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기반성을 둔 생활밀착형 NGO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영역을 확대시키고, 자원봉사자들에게도 다양한 봉사영역이 있음을 인식시켜 다각적인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