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남도는 4일 보령 환화리조트에서 도와 시‧군 회계 담당 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통합지출관 제도 도입 등 지방재정법 개정에 따라 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제도 설명과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통합지출관 제도는 재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각 관서별로 분산 지출되던 것을 도 본청 1개 계좌로 통합 운영하는 내용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시행 중이다.
제도 설명은 곽동석 도 경리팀장이 ‘지방재정제도의 이해’와 ‘개정 규정 및 통합지출관 제도’를 주제로 각각 진행했다.
토론에서는 관서별로 분산돼 지출되던 것을 통합하면서 나타난 자금 반납 등의 문제점에 대한 실무적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박일신 도 새마을회계과장은 “지방재정법이 출납폐쇄기한 폐지와 결산제도 변경 등을 골자로 개정돼 회계 제도에 많은 변화가 있는 만큼, 각 회계 담당 공무원들은 법규를 충분히 익혀 회계 업무에 누수가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워크숍 이틀째인 5일에는 분임조별 회계집행 사례 발표와 토론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