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충북 단양군은 실전에 작동하는 재난대비체계 마련을 위해 국민안전처(전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중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는 기후 변화로 예측과 대응이 어려운 풍수해 등 자연재난, 사회재난에 대비해 국가재난대응 시스템 점검 및 군민들의 재난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0월에 실시한 훈련에 대해 이뤄졌다.
특히 세월호 사고 이후 실제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민생명보호를 위한 초기대응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국민안전처와 민간 전문가 합동으로 훈련기획 설계, 실시, 평가환류 등 재난대비표준 절차 이행도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현실에 맞지 않는 계획에 대해 문제점을 제시하고 대안을 세울 것을 지시·조정하는 사전준비 및 보완에 적극 노력하는 등 기관장의 관심도가 높게 평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