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2014년 하반기 의정부시 수돗물평가위원회가 12월 11일 오전 11시 의정부시 맑은물환경사업소 인재양성교육장에서 개최된다.
의정부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정기적인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의 공표와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한 자문을 위해 상수도 분야 전문가, 소비자 단체, 비영리 환경단체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10인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위원회는 시민을 대표해 수돗물 공급실태를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고품질의 수돗물 생산을 위한 의정부시의 주요 수도시설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주요업무 추진실적, 각종 수질검사 현황 및 동절기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대책 등에 대해 토의하고, 2014년 상수도 주요사업인 유수율 제고 상수도 시설물 유지관리용역, 상수도 불량관 정비공사, 물 수요관리 시행계획수립 용역, 급수구역 확대 및 관로신설 사업, 송산배수지 확장사업, 가능소블록 유수율 향상 사업,‘홍복산맑은물 Hello’생산시설 운영,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등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수질관련 현안사항 및 개선방향 등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맑은물환경사업소 수도과장(이탁재)은 "회의에서 제시된 상수도 시설의 운영 및 수질향상 방안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반영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의정부시는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주민의식 제고의 필요성과 앞으로 수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로 시민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위원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