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강화군은 국민건강증진 및 간접흡연피해예방을 위해 전면금연으로 지정된 관내 100㎡ 이상 음식점, PC방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금연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100㎡이하 음식점에 대해서는 2015년부터 모든 음식점이 금연시설로 확대되는 것에 대하여 홍보를 하고 , 그 밖에 공중이용시설은 전면 금연구역 표지 부착, 흡연실 시설 기준 준수 여부, 금연구역 내 흡연자 단속을 실시한다.
단속기간 중 위반업소나 위반자에 대해서는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과태료를 부과 할 방침이며 단속 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하고, 금연구역 미지정 및 금연구역 흡연자 적발 시 절차를 밟아 과태료를 부과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군 관계자는 “금연구역 확대는 흡연자를 불편하게 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비흡연자에게 건강상 위해를 막고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