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도봉구는 지난 10일 창2동 주민센터에 올해에도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백미200kg(10kg*20포)가 배달됐다고 밝혔다.
쌀을 배달해준 업체에서는 보낸 이를 확인해 줄 수는 없으나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주문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쌀을 기부 받은 창2동은 기부자를 대신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쌀을 전달할 계획이다.
창2동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후원기관 및 종교단체와 연계해 현재까지 380여 세대에 김장김치와 쌀을 전달했다.
동 관계자는 “익명의 기부자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법적 지원 대상은 아니지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적극 발굴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