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4지방선거와 관련,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제보한 신고자에게 5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상금은 6·4지방선거에 출마한 모 기초의회 의원 후보자 K씨가 정치자금 3000만원을 신고된 예금계좌를 통하지 않고 직접 현금으로 인출한 것을 제보한 데 따른 것이다.
선관위는 K씨를 지난 11월 14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정치자금법에는 공직선거 후보자·예비후보자의 정치자금 수입·지출은 회계책임자만 할 수 있고, 선관위에 신고된 예금계좌를 통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충북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범죄 등을 신고하는 경우 선거범죄·정치자금범죄는 최고 5억원, 조합장 선거범죄는 최고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위반행위를 목격했을 경우 전국 어디서나 선관위 대표번호인 1390으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