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중국의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를 차단된 것에 대해 중국 정부가 비난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중국 당국은 지메일 서비스 차단을 확인해 주는 대신 “중국에서 법을 준수하며 영업하는 해외 투자자들을 환영한다고”고 말했다.
지메일은 세계 최고의 이메일 서비스지만 지난 6월 천안문 사태 25주년을 맞아 구글 서비스의 접근이 어려웠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정교한 인터넷 검열 시스템을 운영하는 위대한 방화벽으로 알려졌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해외 온라인 서비스를 차단해왔다.
한편 구글은 검열 문제로 인해 2010년 중국과의 사업을 철수했다.
bur/slb/jah
© 1994-2014 Agence France-Presse